본문 바로가기

생활/맛집

[도리픽] 한식_곱창전골_라미옥(올림픽공원)


올림픽공원 근처에 있는 음식점

이 가게는 특이하게 반지하에 위치해 있다

 

반지하에 대한 인식을 부순 집

 

가까이 가지 않는 한 내부 인테리어가 눈에 띄지 않아 은밀하게 식당 내부를 감추고 있다

 

문을 열고 계단을 내려가 보면 왼쪽으로 커다란 원탁과 화려한 조명 아래 가운데 꽃장식이 눈을 사로잡는다

 

테이블과 의자 배치는 정갈하고 깔끔하게 정돈 된 인상을 주며

 

직원의 개량한복 유니폼은 한식당의 전문성을 한껏 살려주는 것 같았다

 

놋쇠 그릇과 수저는 사람에 따라 무거울 수도 있지만 전통성을 살린 듯한 느낌을 받았다

 

가게 분위기에서 눈으로 즐기고 음식의 맛으로 입으로도 즐기니 일석이조였다

 

어른들을 모시고 소개하고 싶을 정도였다

외식나온 가족과 모임으로 나온 어르신도 보이고 가게 분위기 탓인지 모두 온화해 보였다

 

전골은 보기보다 얼큰하고 깔끔하여 교양떨며 먹으려다 땀이 뽈뽈뽈 나와 화장실에서 내의 탈의하고 먹었다

 

화장하고 가면 땀에 흘러내릴 것 같았다 

 

밭에서 노동 하고 주막에 들러 뜨거운 곰탕 사발하나 들이키는 시원함이 있었달까

 

역시 내장탕은 뭔가 사람을 내려놓게 만든다

 

뜨끈하게 속을 지지고 집에 들어가 양말 벗고 쓰러져 자야겠다